2023. 3. 26. 19:03ㆍWIL/2023.3월
2023.03.26 일
다음 주 월,화 이틀동안 python을 이용해 간단한 턴제 게임을 구현하는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과제에 대하여 알게 된 금요일부터 토,일 휴일동안 어떤 식으로 구현할까 구상해봤습니다

이 과제는 html과 css js를 이용하지 않고 python안에서만 돌아가게 구현해야 한다고 합니다
class와 조건문, 반복문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좀 더 재미있게 구현해 보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단순하게 턴제로 돌아가면 게임이 너무 단순하다 생각했습니다, 코드 실행 후 수정이 안된다는 점에서 TRPG를 만들어 보자 생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행동은 주사위의 결과 값으로 결정하게 구현할 생각입니다.
턴제이지만 공격하는 방식(일반공격, 마법공격)을 달리하고자 한다면 6면체 주사위(1~6)를 굴려서 강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마법 공격을 발동하기 위한 조건으로 주사위의 값이 5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조건문을 돌게하고,
몬스터와 플레이어가 한 방씩 주고 받으면 페이지(턴)에 count값을 증가 시키는 코드를 이용하여 지역변수 제거, hp나 mp등 기록되어야 하는 값은 스테틱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시키고 다시 주사위를 굴려 행동을 결정시키는 방향으로 구현해볼 생각입니다
또한 코드 실행에 지연을 주어 코드를 실행시키는 플레이어가 결과만 보는 게임이 아닌 같은 템포로 흘러가게 구현해 보고 싶습니다
TRPG에서는 다양한 주사위를 사용하여 행동을 결정합니다
그렇기에 과제를 구현할 때에도
하나의 주사위 모둠에서 행동에 알맞은 주사위를 선택하여 굴릴 수 있게 구현해 볼 생각입니다
이건 이후 만든 게임 고도화를 해야하는 팀 과제에서 좋은 과제가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구현이 시간안에 잘 이루어진다면 캐릭터 생성에서 조차 주사위를 굴려 높은 수라면 기본 스테이터스가 좋은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낮은 수라면 정말 매번 돌아가는 주사위를 보며 기도하게 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생성하는 형식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주말동안 이런 구상을 하며 정말 즐거웠습니다, 막연히 소개페이지를 만들어라는 것 보다는 조건이 주어지고 그것을 내 입맛대로 구현하고 평소 게임사가 만든 게임을 하면서 어떻게 구현될까 상상하던걸 이제 내 자신이 이용하여 구현해야 하니 기대되고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 생각이듭니다.